암을 유발하는 이형세포 매일 5,000개씩 생겨난다.

 

 

이형세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암을 유발하는 이형세포와 돌연변이 세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돌연변이 세포는 이상한 세포라는 생각이 드실텐데요. 이형세포는 무엇일까 라는 고민을 하실거 같습니다. 사실 이형세포와 돌연변이 세포는 같은 개념으로 우리의 몸에서 발생하는 세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간의 몸은 매일 매일 새로운 세포가 생겨나고 사라지기를 반복합니다.

 

이형세포란?

쉬운 예로 모발, 손발톱이 자라나는 것을 생각 하시면 되고, 이러한 세포 생성 과정에서 불량품이 나오게 됩니다. 불량품은 곳 불량세포 이형세포라고 부르게 됩니다. 이렇게 정상적이지 못한 세포들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통해 자연 소멸하게 되는데 놀라지 마세요. 인간은 매일 매일 3,000 ~ 5,000개에 이르는 불량세포(이형세포)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 몸을 지키는 면역세포들이 매일 같이 이형세포들을 제거하여 우리 몸을 지키는 것입니다. 우리 몸을 지키는 환경 미화원 또는 경찰이라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매일 매일 이형세포들의 제거를 위해 면역세포들이 노력하지만 간혹 모든 이형세포가 제거 되지 않고 내성을 갖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면역세포에 대한 내성을 갖게 된 이형세포는 3년에서 최대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잠복기를 거치고 암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암치료가 어려운 이유!

암이 치료가 어려운 이유가 바로 발생 기전 때문입니다. 즉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의해 발생한 질환의 경우 우리 몸안의 면역세포에 대한 내성이 없기 때문에 치료 보다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예시로 감기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은 나의 세포 즉 나의 일부분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치료가 까다롭고 어려운 것입니다.

 

암을 예방하는 방법은?

그렇다면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상 암을 완벽하게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우리 몸에 나도 모르는 이형세포가 발생하고 이러한 이형세포가 암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평소 건강 관리를 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형세포가 생겼더라도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바로 잡혀 있다면 암의 발병률은 매우 낮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면역체계를 바로 잡는 것은 평소 운동, 금주, 금연 등의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이형세포가 우리 몸에서 어떻게 발생하고, 어떻게 암으로 이어지는지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해를 통해 우리는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변화를 인지하고, 이를 예방하거나 관리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형세포가 발생하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생활 습관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이형세포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부적절한 식생활, 과도한 스트레스, 흡연, 과음 등은 이형세포의 발생을 촉진하는 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암을 유발하게 되는 이형세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즉, 암의 발생 기전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암을 치료하는 방법인 항암치료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Leave a Comment